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생활정보

갤럭시 s20 번인 테스트와 보증기간, 공장초기화 하는법

뭉구토픽 2021. 3. 20.

갤럭시 번인테스트

휴대폰의 번인(burn-in) 현상이란?

번인(burn-in) 현상은 똑같은 화면이나 이미지를 장시간 켜놨을 때 화면을 꺼도 이미지가 사라지지 않는 현상을 말하는데요. 휴대폰을 구매하였을 때 초기 화면 패널 불량으로 인한 문제도 있겠지만 실생활에 있어 장시간으로 사용될 수밖에 없는 휴대폰은 일정기간이 지나면 자연스레 번인(burn-in) 현상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삼성 갤럭시의 경우 2020년 1월부터 보증기간이 2년으로 변경되었으나 일부 부품과 증상에 대해서는 1년의 보증기간만이 주어지는데요. 그중 한 부분이 휴대폰 번인(burn-in) 현상에 대한 액정 잔상 보증기간입니다. 그러기에 휴대폰을 구매하신 지 1년이 넘지 않으신 경우라면 사전에 번인(burn-in) 테스트를 이용하여 액정에 잔상 유무에 대해 확인해 보증기간 내에 무상 as를 받으시기를 권해드립니다.

갤럭시 s20 테스트

통화모드 *#0*#

저의 휴대폰 기종은 갤럭시 s20이나 같은 갤럭시 기종이라면 동일한 방법으로 번인테스트를 진행하실수 있습니다. 번인테스트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휴대전화의 통화모드에서 '*#0*#'을 입력해주시면 자동으로 테스트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RGB

테스트 화면에서는 번인테스트뿐만 아니라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번인테스트인 세 가지 색상을 이용한 테스트를 진행해보겠습니다. 상단의 RED, GREEN, BLUE을 순서대로 클릭하면 빛의 3원 색인 RGB 색상에 대한 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어두운 곳에서 각색을 화면에 켜 둔 상태로 전체를 꼼꼼히 살펴보아 잔상의 유무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그 외에도 전·후면 카메라, 진동, 스피커, 터치 등을 확인할 수 있으니 전체적으로 한 번씩 테스트를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갤럭시 공장초기화하는 법

먼저 가장 기본적인 갤럭시 휴대폰의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정 - 계정 및 백업 - 화면 하단 초기화 -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를 순서대로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초기화를 진행하기 위해선 보안을 위해 휴대폰의 비밀번호나 삼성 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됩니다. 그 외에도 화면에 보이듯이 부분적인 초기화도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공장초기화

공장초기화 방법은 휴대폰의 전원을 끈 상태에서 본인 기종에 맞는 아래의 방법으로 리커버리 모드에 진입하시면 되겠습니다.

리커버리 모드 진입방법

측면 빅스비 버튼이 있는 모델 : 볼륨 위 + 빅스비 + 전원 버튼을 동시에 입력

측면 빅스비 버튼이 없는 모델 : 볼륨 위 + 전원 버튼을 동시에 입력

구형 모델 : 홈 + 볼륨 위 + 전원 버튼을 동시에 입력

 

리커버리 모드

검은색 화면의 영어가 적혀있는 Android Recovery 모드에 진입을 성공하셨다면 볼륨 버튼을 이용하여 'Wipe data/factory reset'를 전원 버튼을 눌러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 후 사용자 데이터를 모두 삭제하는 이 작업은 실행 취소할 수 없다는 경고문구를 확인하셨다면 아래 초기화 버튼을 선택하여 공장초기화를 진행하여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갤럭시 번인테스트와 공장 초기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