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생활정보

유튜브 하이라이트 댓글은 무엇일까?

뭉구토픽 2022. 1. 17.

유튜브 하이라이트 댓글은 무엇일까?

유튜브 하이라이트 댓글은 무엇일까?

 유튜브는 당신(You)과 텔레비전(Tube)의 합성어로 유튜브를 서비스하는 국가의 모든 유저들이 자유롭게 동영상을 공유하는 구글의 세계 최대 동영상 사이트입니다.

 동영상의 공유하는 사이트답게 동영상을 올리고 운영하는 사람들을 유튜버 혹은 '창조자'란 뜻에 크리에이터라고 불리며 이들은 구독이라는 시스템을 통해 시청자들과 소통하게 됩니다.

 소통의 방법은 동영상이나 구독자들에게만 보이는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등에 방법이 있겠지만 오늘은 그중 가장 기본인 댓글을 통해 소통되는 여러 가지 방법들 중의 일부를 알아보려 합니다.

 

유튜브 하이라이트 댓글

 유튜브에서 하이라이트 댓글은 2018년쯤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유튜브 하이라이트 댓글이 처음 나왔을 때는 많은 분들이 채널 운영자인 유튜버가 상단에 댓글을 고정하거나 하트 버튼을 눌러 발생하게 되는 시스템인지 알았으나 궁금증에 찾아보니 전혀 다른 방식으로 발생되는 현상이었습니다.

 유튜브 하이라이트 댓글은 채널을 관리하는 사람이 해당 댓글을 선택하면 해당 댓글을 작성한 사람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하이라이트 댓글이라 별도로 표시되어 댓글 상단에 표시되게 됩니다.

 이는 유튜브를 운영하는 크리에이터 즉 유튜버가 관리 설정하는 페이지인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서 좌측 설정 탭 '커뮤니티 → 댓글'을 클릭해도 확인할 수 있으며, 승인된 댓글의 우측 탭 '동영상 페이지에서 이 댓글 보기'중 어떤 댓글을 봤냐에 따라 유튜브 하이라이트 댓글 역시 달라지게 됩니다.

 유튜브 하이라이트 댓글과 고정 댓글의 가장 큰 차이점은 하이라이트 댓글은 다른 시청자들에게는 보이지 않는 쉽게 말해 해당 유튜버가 내가 쓴 댓글을 읽었다 정도로 해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